동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성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정책심의회 개최
4대 목표, 233개 과제 제시하며 보성농업 비전 수립
기사입력  2019/07/29 [15:25] 최종편집    박기철 기자
    보성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정책심의회 개최

[KJA뉴스통신] 보성군은 지난 26일 군청 회의실에서 2019~2023년 5개년 보성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발전 계획 수립을 위한 정책심의회를 개최하고, 233개 과제 8천3백6십7억 원의 계획을 가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정책심의회에는 부군수를 비롯하여 농협, 축협, 산림조합장, 생산자단체장, 축산관계자, 농민단체 등 농업 관련 심의위원 30여명이 참석했다.

심의회에서는 ‘보성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발전’ 비전과 목표, 부문별 추진계획에 대해서 10개월간 연구하여 수립한 내용을 중점 토의하였으며, ‘친환경 농업, 맞춤형 먹거리, 잘사는 녹색농촌 보성’을 비전으로 지속가능한 농업으로 농산업 활성화, 맞춤형 먹거리 생산·유통기반 조성, 정주여건 개선 및 삶의 질 향상, 지역역량강화 및 참여농정체계 구축 등 4대 목표가 제시됐다.

이와 함께 친환경 농업으로 식량작물 경쟁력 제고, 농가소득 증가를 위한 산림농업기반 조성, 안전한 먹거리를 위한 최고 농산물 공급, 친환경 축산 생산유통 기반 조성,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지역농촌 개발, 더불어 건강하고 안전한 복지서비스, 지속가능한 농업 발전을 위한 역량 강화 등 7가지 추진과제를 제시하고, 233개 과제를 제안했다.

보성군은 정책심의회에서 도출된 내용과 의견을 수렴·적극 반영해 농림축산식품부에 승인을 신청하고, 또한 중앙정부 및 전라남도 사업과 연계해 국·도비 확보 방안을 마련하는 등 효율적인 사업 시행을 통해 농업경쟁력을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