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대안교육 프로그램’ 실시 |
|
[KJA뉴스통신]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0일과 18일 오전 9시 55분부터 11시 35분까지 총 4회기에 걸쳐 장흥회덕중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인터넷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대안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대안교육 프로그램’은 초·중등교육법 제28조 및 동법시행령 제54조의 규정에 의거, 정상적인 학교생활을 하기 어려운 학생과 개인적 특성에 맞는 교육을 받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개인적 특성을 고려해 체험학습, 적성교육, 진로지도 등 다양한 교육내용을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올해부터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새롭게 시작해 진행 중이다.
이번 장흥회덕중학교에서 진행된 대안교육 프로그램에서는 스마트 미디어와 도자공예의 공통점 및 차이점, 도자기 성형과정에 대해 배웠다.
학생들이 청자 모빌을 직접 만들어봄으로써, 자극적인 것을 추구하는 스마트 미디어와 다른, 느림의 미학을 체험하며 자기만의 디자인을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388 청소년전화 운영, 진로·학업·부모자녀·친구관계 상담, 인터넷중독예방교육, 진로탐색, 찾아가는 거리상담, 심리검사, 학습코칭, 학급응집력 향상 프로그램, 분노조절 프로그램, 가족관계향상프로그램, 학업중단숙려제, 가정법원 위탁교육, 학교폭력 가해자 특별교육, 대안교육 위탁 프로그램, 경찰서 사랑의 교실 등 장흥군지역청소년들을 위해 많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부터 장흥지역에도 신설된 장흥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개인적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상담,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가지고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현재 검정고시 대비반, 문화체험 활동, 건강검진, 수학여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