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시민·공무원 정책 연구모임’ 워크숍 열어
市公을 초월해 순천의 미래를 상상하다
기사입력  2019/07/19 [15:15] 최종편집    이철훈 기자
    순천시, ‘시민·공무원 정책 연구모임’ 워크숍 열어

[KJA뉴스통신] 순천시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시민들과 함께 시책 개발을 위한 ‘시공초월 순천상상 연구모임’을 운영하고 있다.

‘시공초월 순천상상 연구모임’은 2016년부터 공무원 연구모임의 한계를 극복하고, 공무원뿐만 아니라 다양한 시민들과 함께 시정에 반영 가능한 정책 제안 및 개발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결성됐다. 올해 모임은 지난 5월 22일부터 6월 7일까지 시민 참여자 공개 모집을 통해 118명으로 구성됐다.

지난 17일 개최된 첫 워크숍은 아이스 브레이킹, 연구모임 운영계획 안내, 특강, 연구팀 구성 및 활동계획 수립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익산 희망연대 이진홍 사무국장 주재 하에 민·관 협력 정책 발굴의 다양한 사례와 과정에 대한 설명 및 순천시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함께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는 전년과 달리 각계각층의 시민들이 참여해 창의성과, 지역대학과 협력한 정책자문단의 전문성, 공무원들의 실행력이 가미되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고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제안들이 많이 나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민선 7기의 시정목표인 ‘새로운 순천, 시민과 함께’처럼 시민이 직접 시정에 참여하는 기회를 많이 마련하고, 다양한 시민들의 참여가 순천을 이끌어갈 미래의 동력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다양한 시각의 제안들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공초월 순천상상 연구모임’은 이날 워크숍을 시작으로 7월부터 11월 연구 모임 활동을 거쳐 11월 최종 발표회를 마지막으로 선정된 우수한 제안들을 시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