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2019년 자치단체장 비전포럼’개최
전국 시장·군수·구청장, 지방자치 발전 위해 한자리에 모인다
기사입력  2019/07/09 [15:07]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참석 대상 전국 시장‧군수‧구청장 64명

[KJA뉴스통신] ‘분권과 협력으로 만드는 더 좋은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전국 시장·군수·구청장이 한자리에 모인다.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은, 오는 10일 전국 70여개 지자체 시장·군수·구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자치단체장 비전포럼’ 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07년부터 지방정부의 혁신과 발전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단체장 비전포럼’은 중앙부처와 지자체가 함께 지방자치의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소통하는 협력플랫폼이다.

특히, 올해는 민선 7기 2년차를 맞이해 지역 현장에서 다양한 정책을 기획하고 시행하는 단체장의 자방자치 실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내실화했다.

한편 이번 포럼에는, 다양한 정당과 선수, 지역의 단체장이 참여함에 따라 소통과 화합의 의미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임기 2년차임에도 불구하고 70여명에 이르는 시장·군수·구청장이 참석하기로 해 지방정부 혁신과 지역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하는 자치단체장의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

박재민 지방자치인재개발원장은 “지방의 다양성과 창의성을 새로운 도약의 원동력으로 삼는 패러다임의 전환 속에서 지방자치단체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졌다.”라며, “이번 포럼을 통해 단체장들이 민선7기 2년 차 추진방안을 구상하고 주민 중심의 지방자치 실현과 자치단체의 성공 방안을 마련하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또한,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관련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지방자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