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임시정부 수립, 3·1만세운동 100주년 기념 영광예술의전당 ‘독립운동가 일강 김철’ 공연
기사입력  2019/07/08 [15:40] 최종편집    임성근 기자
    포스터

[KJA뉴스통신] 영광군은 오는 19일 오후 2시 30분, 7시에 영광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독립운동가 일강 김철’을 공연한다.

임시정부 수립, 3·1만세운동 100주년 기념으로 기획된 이번 공연은 임시정부 시절 ‘일강 김철’ 선생의 드라마 같은 감동적인 생애를 재조명하고 드넓은 인간미와 조국애에 대한 정신을 되새기며 오늘날 현대인들에게 나라사랑의 가치이념을 전달하고자 한다.

이번 공연은 또한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의 숨은 공로자로 일제의 탄압에 맞서 음지에서 갖은 고초를 겪으며 조국의 독립을 위해 헌신했고 당시 김구, 안창호, 김규식, 여운형 등 임시정부 각료와 애국동지들에게 귀감이 된 선생의 일대기를 교육마당극으로 제작한 공연이다.

일강 김철 선생은 전남 함평군 신광면 함정리에서 태어나 영광광흥중학교에서 중학교 과정을 이수 했으며 1917년 중국 상해로 망명해 독립운동에 투신했다. 선생의 업적을 기리는 숭모비는 영광군 불갑면에 기념관은 신광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우리지역의 자랑스러운 애국지사이다.

군 관계자는 “김철 선생의 일대기를 통해 조국해방을 실천한 독립운동가들의 투혼을 엿보며 나라사랑에 대한 마음을 되짚어보는 공연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람료는 전석 3,000원이며 입장권은 오는 10일부터 티켓링크를 통해 인터넷 예매가 가능하고 영광예술의전당 안내데스크에서 현장예매를 실시한다.

현장방문이 어려운 65세 이상 어르신은 영광예술의전당에서 주관하는 전화예매 서비스를 이용해 예매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정보는 영광예술의전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