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도군 고군면, 폭염대비 경로당 순회 방문
기사입력  2019/07/02 [13:24] 최종편집    변주성 기자
    진도군 고군면, 폭염대비 경로당 순회 방문

[KJA뉴스통신] 진도군 고군면이 최근 기온이 급증하는 여름철 폭염 대비를 위해 마을 경로당을 순회 방문을 실시했다.

진도군 고군면은 경로당 20여개소를 순회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에어컨 위생 상태와 작동 점검, 폭염대비 요령, 전염병 예방 교육 등 시설 점검·안전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일반마을과 어촌마을 간의 품앗이 환경 정화활동인 ‘농·어촌 간 1:1 품앗이 환경클린운동’을 추진해 마을 안길과 하천가의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비활동을 펼쳤다.

또 어르신들의 전염병 예방 등 건강한 생활을 위해 경로당 대청소·방역과 함께 선풍기와 모기약을 마을 경로당에 전달하고 어르신들에게 공기청정기, 에어컨 작동방법을 알려드리는 등 여름철 폭염 대비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진도군 고군면 복지담당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에 온열 질환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안전점검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오는 7월 여름 휴가철 해수욕장 개장으로 진도를 찾는 많은 관광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휴가를 만끽 할 수 있도록 환경클린운동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