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무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무안군, '농업인 전자상거래' 역량강화
기사입력  2015/04/10 [16:42] 최종편집    광주전남협회


무안군(군수 김철주)은“농업인의 전자상거래 기초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목포대학교 전자상거래 지원센터와 함께 기본과정 50시간을 3월 중에 실시했으며, 심화과정을 7월 중에 50시간에 걸쳐 실시할 예정이다.”고 10일 밝혔다.

 

3월에 실시된 기본과정은 전자상거래 관심 농업인 30명을 대상으로 목포대학교 경영대학 전산 실습실에서 e-비즈니스 소득창출 지원을 주제로 인터넷쇼핑몰에 대한 소개와 전자상거래의 이해를 비롯해 이미지 편집, SNS활용, 오픈마켓의 활용 등의 내용으로 농업인이 전자상거래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초지식 함양에 중점을 두고 실시했다.

 

오는 7월에 있을 심화과정에서는 이미지 및 동영상 컨텐츠 제작을 비롯해 SNS마케팅, 전자상거래 분쟁 및 소비자 보호 등의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농산물이 시장에서 정당한 가격을 보장받기 위해서는 농업인 스스로 생산과 가공, 판매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참여해야 하는 추세이고, 소비자의 구매 형태 또한 오프라인 위주에서 온라인으로 옮아가고 있다.”며“이러한 시장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앞으로도 전자상거래 관련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KJA뉴스통신/최미순 기자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