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고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흥 나로우주센터 발사기지 일반인에 공개
2015 고흥우주항공축제 특별프로그램으로 진행
기사입력  2015/04/10 [11:06] 최종편집    광주전남협회

전남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의 협조를 받아 오는 4월 24일부터 3일간 박지성 공설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2015 고흥우주항공 축제기간 중 나로우주센터 발사기지 국민견학의 날을 운영한다.

   
 

군에 따르면, 이번 우주항공축제 특별프로그램 일환으로 전 국민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우주개발의 상징으로 자리 잡은 나로우주센터 나로호 발사기지 현장을 직접 둘러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고 밝혔다.

 

나로호 발사기지 현장견학은 나로호 발사부터 추적까지 전 과정을 지휘․통제하는 발사통제통(MDC), 나로호 발사대를 관람할 수 있는 발사전망대 등 나로우주센터 주요 시설을 약 1시간 동안 돌아볼 수 있다.

 

이번 발사기지 현장 견학은 매일 오전 2회, 오후 3회 각 90명씩 셔틀버스를 통해진행되며, 희망자는 고흥우주항공축제 홈페이지(http://festival.goheung.go.kr)를 통해 오는 4월 13일부터 투어 2일 전까지 사전예약 신청을 접수해야 한다.

 

한편, 이번 우주항공축제는 나로우주과학관,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 고흥우주천문과학관과 연계한 다양하고 풍성한 우주관련 전시․체험행사를 즐길 수 있고, 걸그룹 ‘시크릿’, 박현빈, 김수희, 변진섭 등 인기가수를 초청하여 뜨거운 축하쇼가 펼쳐진다.

 

더불어, 축제기간 동안 제12회 고흥우주항공배 전남배드민턴 대회, 제6회 목일신동요제 예선전이 동시에 개최되어 더욱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고흥군은 지난 3일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한 여행상품 공모전에서 우주천문과학관, 나로우주과학관 등 우주 관련 시설을 1박 2일 동안 관광하는 테마형 관광상품인 ‘상상Space GO~흥으로 떠나는 우주여행’이 전국 20대 여행상품에 선정되기도 했다.

광양만투데이/정경화 기자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