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나주시, 6.25전쟁 제69주년 기념행사 개최
나주시민회관 2층에서 참전용사, 보훈단체 가족 등 시민 400여명 참석
기사입력  2019/06/26 [11:34] 최종편집    박기철 기자
    나주시, 6.25전쟁 제69주년 기념행사 개최

[KJA뉴스통신] 나주시는 지난 25일 나주시민회관 2층에서 6.25전쟁의 호국영령과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역사적 교훈과 안보 의식을 되새기는 ‘6.25전쟁 제69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나주시와 대한민국 6.25참전유공자회 나주시지회과 주관한 기념행사에는 강인규 시장, 김재석 지회장을 비롯한 관련 기관·사회단체장과 참전용사, 보훈단체 및 가족, 시민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시립합창단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표창장 수여, 기념사, 6.25전쟁 영상 상영, 결의문 낭독, 6.25노래제창,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김재석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20대 꽃다운 청춘들이 목숨을 걸고 지켜낸 지금의 대한민국은 평화와 번영을 이뤄냈다”며, “앞으로는 여러분들이 통일을 이루고, 후손들이 평화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조국 수호를 위해 젊음을 바친 참전용사와 유가족분들에게 깊은 감사드린다”며, “뜨거운 호국정신과 숭고한 희생정신을 후손세대와 함께 역사적 교훈으로 삼아, 애국의 참된 가치를 잘 보존해가겠다”고 밝혔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