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곡성군, 호남통계청 조사원들과 생명지킴이단 협력체계 구축
생명사랑 지킴이단 발대식 갖고 촘촘한 자살예방 네크워크 역할 다짐
기사입력  2019/06/26 [11:18] 최종편집    이철훈 기자
    곡성군, 호남통계청 조사원들과 생명지킴이단 협력체계 구축

[KJA뉴스통신] 곡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지난 19일 호남지방통계청 곡성군 조사원들을 대상으로 생명사랑 지킴이단 발대식과 생명사랑지킴이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통계조사원들은 업무 상 지역 곳곳을 누비면서 수많은 지역민들을 만나게 된다. 따라서 군은 이들과의 협력체계를 통해 군의 정신건강 사업 홍보하고 치료로까지 연계함으로써 지역민의 정신건강을 도모할 수 있다고 보고 이번 발대식과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

발대식에 앞서 곡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윤현주 센터장은 정신건강 및 자살에 대한 이해 교육을 통해 통계청 조사원들이 정신건강 고위험군을 발견하고 연계하는 과정을 설명했다. 생명사랑지킴이 양성교육이란 보건복지부에서 인증한 자살예방 교육의 하나다. 사람들과 보고, 듣고, 말하는 과정 중 자살을 암시하는 신호들을 포착하고, 자살 고위험군의 양가감정을 이해해 즉시 대응함으로써 자살고위험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훈련하는 과정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호남지방통계청 곡성군 조사원 등 8명이 수료했다.

이날 위촉된 생명사랑지킴이단은 지역 내의 가구를 방문해 독거노인, 우울증 환자, 자살 시도자 등 고위험군 주민에 대해 모니터링을 하게 된다. 또한 곡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해 자살예방활동에도 참여한다.

곡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발대식을 계기로 자살예방 네트워크가 촘촘하게 구축됨으로써 생명존중문화 및 자살예방활동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