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A뉴스통신] 무안군은 2019년 무안연꽃축제 기간 중 오는 7월 27일 개최하는 ‘제13회 황토골 무안 요리경연대회’ 참가자를 7월 1일까지 모집한다.
“황토골 무안 식도락 여행”이라는 주제로 진행하는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무안특산품 연, 양파, 고구마, 낙지, 밤호박을 이용한 요리경연으로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참가자 대상으로 7월 27일 진행된다.
올해 공모내용은 지역 농특산품을 주재료로 한 관광음식으로써 가능성 있는 향토 외식메뉴 1종과 간식메뉴 1종이며, 출품작에 대한 시상은 대상 1팀은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최우수상 2팀은 전남도지사상, 그리고 우수상 4팀과 장려상 13팀에게는 무안군수상이 주어진다.
무안군 관계자는 “이번 요리대회를 통해 우리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음식관광시대를 맞이해 지역 대표음식을 발굴·개발하며 방문객 에게 눈으로 보고 입으로 맛보는 즐거운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참가자 모집을 진행하면서 이미 경연대회는 시작됐다.고 볼 수 있고 예비 참가자들에 남은 모집기간 동안 뜨거운 관심과 열정을 보여주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청접수는 무안군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대회요강을 확인하고 참가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무안군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방문 및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