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나주시, 2019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 실시
승강기 사고 예방 교육, 가상훈련 등 신속한 대응 조치 역량 강화
기사입력  2019/06/24 [13:27] 최종편집    박기철 기자
    나주시, 2019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 실시

[KJA뉴스통신] 나주시는 최근 나주종합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에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나주소방서, 관내 승강기 유지관리 업체, 안전관리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승강기 사고 대응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지난 3월 28일 개정된 ‘승강기 안전관리법’의 주요 내용에 대한 설명과 함께 승강기 사고 사례 및 예방대책 교육 인명구조 가상훈련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교육을 통해 승강기 안전 관리법 주요 개정사항인 승강기 관리주체에게 승강기 사고배상 가입 의무화, 승강기 안전관리자의 자격요건 신설, 승강기 안전검사 검사 연기신청 및 폐지신고 업무 한국승강기안전공단으로 이관 등을 숙지시켰다.

이어진 가상훈련에는 한국승강기안전공단, 119구조대, 유지관리업체와 합동으로 정전에 따른 승강기 내 갇힘 사고 상황을 재연, 관리자 대응 방법, 이용객 행동요령 등 사고 시, 신속한 대응조치 역량을 강화했다.

훈련에 참석한 위광환 나주부시장은 “재난과 안전사고는 조금만 방심하거나,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대형 사고와 많은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며, “”최근 고층 아파트, 대형복합건물 증가 추세에 대비해, 승강기 안전상 조치와 주기적인 점검에 대한 관리주체의 주도적 역할과 노력이 절실하다“고 당부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