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소식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구, 경로당 등 20곳에 ‘자동심장 충격기’ 보급
10일부터 14일까지 수요조사 실시…이달 중 설치 완료될 듯
기사입력  2019/06/10 [13:29] 최종편집    박기철 기자
    심폐 소생술 및 충격기 교육 진행 모습

[KJA뉴스통신] 광주 남구는 심정지 등 응급상황이 발생할 경우 상시 대처가 가능하도록 관내 경로당 등 다중이용시설에 자동심장 충격기를 보급하기 위해 수요 조사를 실시한다.

또 법정 의무설치 대상인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과 병원 등 32개소를 대상으로 자동심장 충격기의 이용 가능 상태에 대한 점검도 병행하기로 했다.

남구는 10일 “자동심장 충격기 신규 보급을 위해 이날부터 오는 14일까지 관내 경로당을 비롯해 공공기관과 학교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수요 조사를 진행하며, 의무설치 대상기관 32개소에 설치된 자동심장 충격기에 대한 점검도 오는 28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남구는 수요조사를 통해 20곳에 자동심장 충격기를 신규 보급할 예정이다.

올해의 경우에는 건강 적신호로 심정지 등 응급상황 발생 가능성이 높은 어르신들이 자주 이용하는 경로당에 대한 보급이 주로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 많은 주민들이 여가활동의 장소로 활용하는 공공기관에도 자동심장 충격기가 보급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남구는 관내 병원과 학교, 119센터,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 등 114개소에 설치된 자동심장 충격기 130대 가운데 의무설치 비대상 기관에 설치된 93대는 해당 기관에서 자체 점검토록 하고 법정 의무설치 대상기관인 32개소 37대에 대한 작동 여부 등을 점검한다.

주요 점검 내용은 장비의 정상 작동 여부를 비롯해 자체 점검 관리 현황, 관리자 지정 및 교육 현황 등이다.

남구 관계자는 “수요 조사를 통해 신규 설치 대상으로 선정된 곳에는 6월 중으로 자동심장 충격기 설치를 완료하고, 내구연한이 경과하거나 패드 및 배터리가 교환 대상으로 분류된 경우에는 부품 교체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고 밝혔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