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한 여행상품 공모전에서 지난 3일 고흥군과 업무협약을 맺은 ㈜모두투어가 응모한 고흥 여행상품이 전국 20대 여행상품에 선정됐다.
고흥군 여행상품은 “상상Space GO~흥으로 떠나는 우주여행”으로 우주천문과학관, 나로우주과학관 등 우주 관련 시설을 1박 2일 동안 관광하는 테마형 관광상품이다.
이번 공모는 봄철 가족여행을 주제로 국내 여행사를 대상으로 공모하였으며, 응모된 여행상품을 학계, 언론, 관광‧여행전문가 등 7명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특히, 이번 여행상품은 봉래면 예내리에 건설된 우주발사체 발사기지인 나로우주센터 내 일부 시설을 견학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얻은 것으로 보인다.
고흥군은 앞으로 관광 여행상품에 대하여 한국관광공사에서 전국 주요매체에 직접 광고 지원에 힘입어 5월 관광주간 및 봄 행락철 대비 고흥관광 홍보와 마케팅 활동에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결과는 지난 3월 3일 국내 최대 여행기업인 ㈜모두투어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관광상품 개발에 나선 이후 첫 번째 성과로 고흥관광 활성화를 앞당기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전라남도 대표축제로 선정된 고흥우주항공축제를 오는 4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박지성 공설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됨에 따라 봄꽃 여행객들과 관광객 맞이 준비가 한창이다.
더불어, 축제 기간 제12회 고흥우주항공배 전남 배드민턴 대회(4.25~4.26)와 제6회 목일신동요제 예선전(4.25, 본선 5.5)도 함께 개최되어 더욱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선보일 계획이다.
광양만투데이/정경화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