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광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 서구, 마을만들기 공모사업 27개 단체 선정
주민요구와 역량에 맞는 사업 추진, 지속가능한 사업 발굴에 포커스
공모사업 선정단체 1일 공고 예정
기사입력  2015/04/01 [14:12] 최종편집    광주전남협회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가 주민주체의 마을공동체 회복을 위한 '2015년 주민주도형 마을만들기 공모사업'을 심사한 결과 심사대상 77개 단체 중 27개 단체가 최종 선정됐다.

 

이번 공모사업은 지난 2월 25일부터 3월 18일까지 접수를 받았으며,  마을․아파트 리더육성, 소모임, 동아리 활성화 분야 51건, 공동체 활성화 분야 21건, 마을비전 계획수립 분야 5건 등 77건이 접수됐다.

 

서구는 효율적이고 공정한 심사를 위해 1차 서류심사 및 2차 현장실태 조사를 거쳐 지난 31일 위원회의 최종심사를 통해 27개 단체를 최종 선정했다.

 

서구는 이번 선정된 단체들이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한 역량강화와 네트워크 지원을 위해 다음달 마을공동체 기본교육, 회계교육, 마을만들기 지식공유 워크숍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공모에 탈락한 단체와 추가로 응모를 희망하는 단체에 대해서는 현장간담회 및 개별컨설팅을 통해 6월까지 실시하는 수시접수토록 하는 등 지속적인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주민 주도형이라는 취지에 맞게 공모사업 선정 단체가 주도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전문가 네트워크와 교육지원 등 조력자 역할에 충실할 것이다”며 “이번 공모사업으로 서구 전역에 마을공동체 활성화 붐이 일어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KJA뉴스통신/양강애 기자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