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시, 드림스타트 아동 B형간염 예방 접종 실시
B형간염 유소견 아동 53명 예방접종 실시
기사입력  2019/05/17 [13:41] 최종편집    변주성 기자
    목포시, 드림스타트 아동 B형간염 예방 접종 실시

[KJA뉴스통신] 목포시가 지난 13일 부터 17일 까지 5일간에 걸쳐 드림스타트 아동 53명을 대상으로 B형간염 예방접종을 실시했다.

시는 지난 3월 학령기 드림스타트 아동 전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건강검진 결과 B형간염 항체 미보유자 53명을 발굴했다.

B형간염 예방접종은 1차, 2차, 3차로 실시되며, 5월 1차 접종을 시작으로 6월과 11월 총 3회에 걸쳐 접종을 완료할 예정이다.

3차례 접종을 하게되면 접종자의 95% 가량에 항체가 생기고 일단 항체가 생기면 B형간염 바이러스가 몸에 들어와도 거의 다 예방이 된다.

이번 사업은 목포시 보건소에서 직접 접종을 수행했고, 접종비용은 전액 시에서 부담했다.

목포시 관계자는 “알지 못해서, 시간이 없어서, 경제적 부담이 되어서 그동안 예방접종을 하지 못했던 아이들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기회가 됐다.. 2차, 3차 까지 차질없이 접종을 완료해서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시에서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드림스타트는 건강검진과 B형간염 예방접종 이외에도 안경지원, 치과치료지원, 학습지원, 목욕봉사, 이·미용 봉사, 홈플러스 연계수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 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