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국 특성화시장과 함께 하는 제1회 전국 청년상인 페스티벌, 17일 개막
국 청년상인 네트워크 출범식, 청춘야시장, 푸드쇼, 우수상품 판매·체험, K팝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풍성
기사입력  2019/05/14 [16:03]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제1회 전국 청년상인 페스티벌 포스터

[KJA뉴스통신] 전국 청년상인 및 특성화시장의 우수상품과 다양한 문화행사가 어우러진 ‘제1회 전국 청년상인 페스티벌’이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대전 엑스포시민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그간 전통시장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청년 상인과 특성화시장을 대상으로 고객감동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상인들을 격려하고 개발제품 등을 국민들에게 처음으로 선보이는 자리다.

특히, 금번 행사에는 고령화 되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청년상인들이 스스로 상품, 서비스, 기술 등 다양한 교류 및 공동사업을 통해 상생발전하기 위한 자율조직인 “ 전국 청년상인 네트워크”도 출범해 앞으로 기존 상인과 협력해 신-구세대가 하나되고 어우러져 만들어 갈 전통시장의 미래비전도 제시할 예정이다.

중기부에서는 이번 행사를 통해 그간 전통시장 활력 제고를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해 개인, 단체 등 총 34명에 대해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청년상인 부문에는 중기부와 현대카드, 코레일, 광주시 등이 협업해 탄생시킨 광주 1913송정역 청년몰이 단체표창을, 전통먹거리인 김부각을 웰빙간식으로 재탄생시켜 열정적인 마케팅과 해외전시회 참가 등을 통해 단기간에 종업원 28명을 거느린 중소제조업으로 도약해 성공한 느린먹거리 등 4명이 수상하게 되며, 특성화시장 부문에는 국제만화축제 개최지인 부천의 콘텐츠를 살려 만화컨셉시장으로 특화해 성공한 부천 역곡상상시장 등 3개 시장이 단체표창을, 전통시장과 대기업이 협력해 만든 상생스토어로 새로운 상생모델을 제시한 당진어시장을 탄생시킨 당진시 등 7명이 표창을 수상할 예정이다.

개막식은 행사 첫 날인 17일 대전 ICC호텔에서 서울 신중부시장의 풍물단 공연과 봉산탈춤 + 스트릿댄스 비보이를 결합한 비보잉그룹 ‘흥’의 개막 축하공연이 있을 예정이며, 이어서 청년상인, 특성화시장 공로자 포상, 그리고 전국 청년상인 네트워크 출범식과 비전선포식이 거행될 예정이다.

개막식 후에는 야외 행사장인 엑스포 다리위에서 전국을 대표하는 청년상인들이 펼치는 ‘청춘 모꼬지장’이 개장해 , 전국 대표 청년상인 펼치는 청춘푸드쇼 , 수공예, 천연비누, 액세서리, 마카롱 등의 상품 구매 및 만들기 체험 , 수제맥주, 알밤, 찐빵, 산나물 등 지역특산물과 가공식품 등을 맛볼 수 있는 ‘특성화상품 존’ 등이 3일간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17일 부터 5.18 양일간은 특별 조명과 어우러진 야시장이 밤 10시까지 개설될 예정으로 엑스포 다리위에 이색 텐트와 조명, 수제맥주와 수제 막걸리 등 다양한 먹거리와 문화공연 등이 어우러져 기존 박람회와는 사뭇 다른 독특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광장에 설치된 특설무대와 엑스포 다리위 버스킹 무대에서는 힙합 뮤지션 딥플로우를 필두로, 이로한, 장덕철, 윤하, 바닐라 어쿠스틱 등 약 15개 팀이 3일간 낮~밤까지 공연을 이어갈 예정으로 가족, 친구들의 나들이와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도 손색이 없으며,

행사장 이곳 저곳에서는 , ‘스탬프 투어’ , 단체모임 시 경품을 주는 ‘회식 이벤트’ , ‘일회용품 줄이기 이벤트’ , 강원도 산불피해 주민 돕기 ‘한정판 굿즈 이벤트’ 등 경품이벤트도 풍성하다.

중소벤처기업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전통시장 변화의 중심에 있는 청년상인들과 특성화시장을 제대로 알리고, 이들에게 뜨거운 박수와 응원을 보내기 위해 기획됐다”며,

“전국 각지에서 엄선된 우수상품과 먹거리는 물론, 신나는 야외공연과 야시장, 다양한 이벤트가 어우러지는 가정의 달 전통시장 축제에 오셔서 가족, 친구, 연인 간에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중기부에서는 금번 행사를 계기로 매년 5월경 청년상인과 특성화시장이 한곳에 모여 신-구세대가 융합된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준비해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정의 달 대표적인 전통시장 축제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8-05-31~2018-06-12)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