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암군, 지속가능한 축산 실현을 위한 친환경 축산물 인증 확대
안전 축산물 생산·공급 및 소비자 신뢰 확보, 친환경축산물 인증으로
기사입력  2019/05/08 [11:59] 최종편집    박기철 기자
    지속가능한 축산 실현을 위한 친환경 축산물 인증 확대

[KJA뉴스통신] 영암군은 깨끗하고 안전한 축산물 생산·공급 및 소비자 신뢰 확보와 지속가능한 축산실현을 위해 친환경 축산물 인증확대에 나섰다.

이를 위해 지난 3월에는 학산면사무소 회의실과 신북면사무소 회의실에서 기존 친환경축산물 인증 유지 농가와 인증 희망 농가 100여명을 대상으로 친환경 축산물 인증 지원 사업 안내와 인증 절차 및 기준에 대해 권역별 순회 교육을 실시했다.

권역별 교육에는 ㈜참사랑친환경인증센터 조익태 실장, 농업회사 법인 제이케이 조양도 팀장을 초빙해 고품질 안전 축산물 생산을 위한 친환경 축산의 필요성, 친환경 축산물 인증절차, 인증 표시 내용 및 위반 시 제재 내용, 인증변경 사항 등 친환경 축산물 인증 전반에 관해 교육을 실시했다.

영암군은 유기축산물·무항생제 축산물 등 친환경 축산 인증 확대를 위해 신규 인증 농가에 대해 인증 수수료와 분석비용 등을 농가당 200만 내외의 인증비를 지원하고, 인증 유지농가는 가축 출하 장려금을 호당 1백만원 지원 등 총사업비 354백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각종 축산분야 지원 사업 신청 시 친환경 인증 농가는 우선순위 대상자로 선정해 농가에 혜택을 제공한다.

군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축산 실현을 위한 친환경 축산물 인증 확대로 안전 축산물 생산·공급 및 소비자 신뢰 확보, 축산 농가의 자립기반 구축을 위해 친환경 축산물 인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많은 축산농가가 인증을 신청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독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