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나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리 관심 속에 자라나는 아이들 꿈’
나주 세지초, 학교교육과정설명회… 교육목표 제시
기사입력  2015/03/27 [10:47] 최종편집    광주전남협회

나주 세지초등학교(교장 허성애)는 26일 시청각실에서 교육공동체의 소통과 교육과정 이해를 목적으로 2015학년도 1학기 학교교육설명회와 학부모 총회를 개최했다.
유치원 학부모를 포함해 4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한 학교교육설명회에서 허성애 교장은 학교 경영관과 비전, 교육목표를 제시했다.


아울러 김권용 교감은 교육목표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교육 실천 방법을 안내했으며 올해부터 시작된 무지개 학교 운영에 대해 안내했다.


또한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교육과 생명존중 자살예방교육을 실시해 우리 아이들을 아끼고 사랑하는 방법에 대한 학교 담당 경찰관의 강의를 교직원과 학부모가 함께 경청했다.


이날 참석한 학부모들은 무지개 학교, 방과후학교, 다양한 진로체험활동, 생활지도 등 교육활동 전반에 걸친 운영 계획과 알찬 강의를 듣고 학교의 다양한 교육 활동에 열렬한 지지를 보냈다.


이후 진행된 학교운영위원회와 학부모회 조직을 통해 선출된 위원들은 적극적인 학교 참여를 통해 학교 발전에 더욱 협조하고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교직원들의 교육활동에 적극적인 후원을 약속했다.


한편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가 끝난 후에 각 학급에서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수업 공개와 학교급식 공개, 담임교사와의 상담 시간도 진행되어 학부모들은 자녀의 학교생활과 학습, 진로 등에 많은 관심을 갖고 담임교사와 첫 만남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무지개 학교가 무엇인지 잘 몰랐으나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전개한다는 안내에 우리의 아이는 물론 부모인 나 역시 설레고 기대가 된다”며 “우리 아이들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시는 교장선생님과 선생님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허성애 교장은 “우리 아이들이 따뜻한 가슴, 높은 긍지, 슬기로움으로 자신과 이웃을 사랑하며 자신의 삶을, 자기만의 시선으로 바라보고, 자신의 속도로 행복을 느끼며 살 수 있는 어른으로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일보/이대영 기자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