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육공백 가정은 아이돌봄서비스 이용하세요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아이돌보미 126명 활동
기사입력  2019/04/25 [15:07] 최종편집    변주성 기자
    양육공백 가정은 아이돌봄서비스 이용하세요

[KJA뉴스통신] 목포시는 부모의 돌봄공백과 돌봄 사각지대 해소로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양육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아이돌봄 서비스를 확대 시행하고 있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해 대비 약 98% 증액된 25억여원의 예산을 투입해 돌봄지원이 필요한 더 많은 가정에 원활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정부지원 대상은 전년도 대비 부모합산 중위소득 120% 이하에서 150% 이하로 확대 지원하며, 지원시간도 연 600시간에서 720시간으로 확대됐다.

서비스 이용대상은 생후 3개월부터 만 12세 이하 자녀를 둔 양육공백이 발생하는 가정이며 서비스 이용요금은 시간당 9,650원으로 소득수준에 따라 차등지원한다.

목포시로부터 사업을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현재 126명의 아이돌봄 전문활동가인 ‘아이돌보미’가 양육공백 가정을 방문해 1:1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목포시와 센터는 아이돌보미 대상으로 아동인권, 올바른 돌봄 규칙과 방법 등을 지속적으로 교육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지도감독도 강화해 부모들이 아이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여건 조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2019년도 아이돌봄 서비스 이용자는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를 통해 지속 모집하고 있으며,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정부지원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아이돌봄서비스 이용관련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 아이돌봄지원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