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자아 성장 도모
위기청소년 예방을 위한 학교지원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19/04/24 [15:44] 최종편집    박기철 기자
    영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자아 성장 도모

[KJA뉴스통신] 영암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3월부터 오는 11월까지 청소년들의 건강한 자아와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학교지원프로그램”을 관내 10개 학교 2,000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교지원프로그램은 학교폭력, 자살,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등 학교 내에서 발생할수 있는 다양한 위기상황과 고민 해결을 위한 사례중심 예방교육으로,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 생활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미술놀이치료, 푸드아트테라피, 놀이중심 인성교육, 회복적 생활교육, 심리검사 등의 집단상담을 제공해 자신의 심리 상태와 또래관계를 점검하고 좀 더 성숙한 자아와 사회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했다.

미술놀이치료 프로그램에 참가했던 한 학생은 미술놀이를 통해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표현해보기도 하고 화가 나거나 힘든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방법을 알게 되어 친구들과 더 사이좋게 지낼 수 있었다며 기뻐했다.

군 관계자는 “학교 및 학생들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의 각종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 영암의 미래를 열어갈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