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 정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23일 정책토론회 개최
‘우리경제, 나아갈 길은?주제… MBC 토론회
기사입력  2015/03/23 [11:41] 최종편집    광주전남협회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위원장 이정희)는 오는 3월 23일(월)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MBC 스튜디오에서 ‘우리경제, 나아갈 길은?’이라는 주제로 제1차 정당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당정책토론회에서는 ▲증세논란과 복지, 해법은? ▲공무원 연금 개혁, 어떻게 해야 하나? ▲부동산 정책, 방향은? ▲청년실업․비정규직 문제,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등 4개의 소주제로 나누어 경제 현안을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정당정책토론회는 MBC 성경섭 국장의 사회로 진행되고, 토론자로 새누리당의 김세연 정책위부의장, 새정치민주연합 홍종학 정책위수석부의장, 정의당 조승수 정책위의장이 참석할 예정이다.

 

올해 들어 처음으로 주요 정당의 정책위의장 등이 한자리에 모이는 만큼 우리 경제의 현안에 대한 진단과 함께 각 정당의 정책이 제시되는 등 깊이 있는 토론이 기대된다.

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이번 토론회가 보다 역동적이고 재미와 흥미를 살리면서 심도있게 주제를 다룰 수 있도록 토론자가 자신의 발언 시간(총30분) 내에서 주제별 발언 시간을 적절히 조정할 수 있는 ‘시간총량제 방식’이 적용한다고 밝혔다.

 

또한, 사회자에게는 토론의 흐름을 자유롭게 조정하고 논의가 더 필요한 주제에 대해서는 보충질문을 할 수 있도록 재량권을 확대하였으며, 방청객에게도 질문기회를 주어 국민과 정당간의 정책소통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토론회는 토론 당일 KBS․MBC․SBS 방송 3사를 통해 전국에 생중계되고,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홈페이지(www.debates.go.kr) ‘토론회 다시보기’를 통하여 언제든지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우리경제에 대한 문제점과 해법에 대한 각 정당의 심도있는 고민과 방안을 담아낼 이번 토론회가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시청 속에서 진정한 정책소통의 기회가 되고, 경제 현안 해결을 위한 지혜를 모으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당정책토론회는 국고보조금을 받는 정당이 방송을 통하여 정당의 정강·정책을 알릴 수 있도록 「정당법」 제39조(정책토론회)에 따라 매년 2회 이상 실시하는 토론회이다.

뉴스깜/이기원 기자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