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광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양시, 지하수 체계적인 관리로 안전하고 깨끗한 수자원 확보
기사입력  2015/03/20 [15:20] 최종편집    광주전남협회

광양시(시장 정현복)에서는 체계적인 지하수 관리로 안전하고 깨끗한 수자원을 확보하기 위해 오는 2016년까지 용역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용역을 통해 지하수 개발 가능량 산출, 이용실태 분석, 보전계획과 정화계획, 수량 관리, 관측망 운영 등 종합적인 광양시의 지하수 관리계획이 수립될 전망이다.

 

시는 지난 3월 6일 지하수관리계획 착수보고회를 갖고 양질의 수자원 확보와 개발 가능성에 대한 구체적인 자료를 기반으로 효율적이고 안전한 지하수 자원 관리가 될 수 있도록 세부실천계획을 수립했다.
중점 추진 사항으로는 겨울철 시설하우스 단지 지하수 활용방안, 산단지역 지하수 수질관리방안, 농경지 지하수 수질오염 저감 방안, 불법 지하수 시설 관리방안과 상수원 공급 등 이다.


시 관계자는 “용역 관계자의 자하수 관련 시설 방문 시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며, 이와 함께 “지하수를 개발한 경우 개인소유물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으나 지하수는 공공의 재산이므로 관련법에 따라 시에 신고나 허가를 받은 후 이용해 줄 것.”을 당부 했다. 

KJA뉴스통신/임숙경 기자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