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해남군, “깨끗한 축산농장 지정 신청하세요”
지속가능 축산업 기반 조성, 축산정책사업 우선 지원 혜택
기사입력  2019/04/12 [16:00] 최종편집    변주성 기자
    해남군

[KJA뉴스통신] 해남군은 쾌적한 축사환경 조성과 안전한 축산물 공급을 위해 깨끗한 축산농장 지정 사업을 추진한다.

지난 2017년부터 추진되고 있는 깨끗한 축산농장 지정은 소·돼지·닭·오리 농가를 대상으로 지난해까지 19개 농가가 지정됐고, 올해는 20개 농가지정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깨끗한 축산농장으로 지정되면 정부 지원의 각종 축산정책 사업에 가점을 부여, 축사시설 현대화, 가축분뇨처리지원사업 등을 우선 지원할 계획이다.

깨끗한 축산농장 지정 희망 농가는 관할 읍·면 사무소에 신청서를 접수하면 서류평가 후 축사 내 위생 상태와 축사 주변의 나무 식재 등 총 13개 항목에 대해 현장평가를 진행한다.

모든 평가가 완료되면 평가결과를 토대로 전라남도에 검증의뢰 후 축산환경관리원과 전라남도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농림수산식품부로부터 깨끗한 축산농장 지정서가 배부된다.

군 관계자는“생산자 단체 및 축종별 협회와 연계해 축산농가가 자발적으로 깨끗한 축산농장 지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해나갈 계획”이라며, “깨끗한 축산농장 확대를 통해 지역주민 갈등해소 및 위생적인 축사 시설 운영으로 지속가능한 축산업 기반을 육성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