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A뉴스통신] 목포시는 오는 18일 부터 5월 3일 까지 1년차부터 4년차 민방위대원 5,519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도 상반기 민방위교육을 실시한다.
각 동별 통 민방위대장 교육은 15일 부터 3일간에 걸쳐 별도로 진행된다.
교육은 민방위대원의 역할, 심폐소생술 및 화생방 등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비상사태 발생 시 즉각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민방위대원 상반기 교육은 오는 4월 18일 부터 5월 3일 까지 상설 교육기간 동안 목포시청 민방위교육장에서 기본교육이 실시되고, 비상소집은 사이버교육으로 대체될 예정입니다.
특히, 평일 주간 교육 이수가 어려운 대원들을 대상으로 4월 26일 저녁 7시 야간반과 4월 27일 토요일 오후 2시 주말반을 개설 운영해 편의를 제공한다.
민방위대원의 각 동별 교육일정은 목포시 홈페이지 또는 국가재난정보센터 민방위 사이트나 스마트폰 웹 ‘안전디딤돌’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 안전총괄과 및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목포시는 산불·대설 등 재난발생 현장을 비롯해 각종 지역축제 안전요원, 민방위의 날 훈련유도요원으로 활동할 경우 민방위 교육이수를 인정하는 자율참여제도 운영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