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장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번 주말 '제9회 장성백양고로쇠축제' 개최
"오는 21~22일 이틀간 백양사 가인마을 일원에서 열려…체험 프로그램 다채"
기사입력  2015/03/18 [10:54] 최종편집    광주전남협회

전남 장성군에서 이번 주말 신비의 약수인 백양고로쇠 향연이 열린다.

군은 새봄 건강 축제인 ‘제9회 장성백양고로쇠축제’가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백양사 가인마을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17일 밝혔다.

 

장성백양고로쇠축제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자연의 신비와 함께한 고로쇠」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문화 공간 및 체험장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다양한 공연행사와 함께 관광객과 지역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했으며, 차별화와 생산성을 갖춘 축제 운영으로 관광수요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 2014년 축제 때의 한장면(사진=장성군청 제공)

 

축제는 공연행사로 초청가수 공연을 비롯한 ▲고로쇠 가요제 ▲고로쇠 콘서트 ▲난타‧품바 공연 ▲사물놀이 ▲군민 즉석노래자랑 등을 통해 축제의 흥을 돋을 예정이다.

 

또 ▲고로쇠 즉석경매 ▲고로쇠 빨리마시기 ▲고로쇠수액 정제체험 ▲고로쇠 소망나무 ▲목공예체험 ▲전통연 만들기 ▲편백나무 체험 ▲떡 매체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한다.

 

부대행사로는 ▲가훈써주기 ▲보물찾기 ▲페이스페인팅 등이 준비돼 있으며, ▲고로쇠직판장 ▲먹거리 장터 및 향토음식장터 ▲농․특산품직판장 등을 상설 운영할 계획이다.

이밖에 축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장성백양고로쇠축제추진위원회(☎061-392-7790)로 문의하면 된다.

지에스아이뉴스/김문기 기자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