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도군,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 실시
내 나무 심고 가꾸어 미세먼지 없는 환경 만들기
기사입력  2019/03/29 [13:12] 최종편집    변주성 기자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 실시

[KJA뉴스통신] 진도군이 최근 진도군산림조합 추모관 주차장에서 ‘나무 나누어 주기’ 행사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진도군은 제74회 식목일과 나무심기 좋은 봄철을 맞아 내 나무 갖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군민들을 대상으로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미세먼지 저감 등 쾌적한 산림환경을 조성하고 산림의 공익적·경제적 기능 증진, 도로변과 관광지 주변의 경관개선 등을 위해 추진했다.

이날 행사는 진도군산림조합과 함께 미세먼지 킬러라 불리는 황칠나무와 사과나무 등 경제수종 5종과 유실수 10,000본을 1인 5본씩 나누어 줬다.

진도군 환경산림과 산림경영담당 관계자는 “나무심기 좋은 식목철인 봄철을 맞아 내 나무를 가져 가꾸는 것은 큰 의미가 있는 일이 될 것”이며 “최근 이상기후에 따른 미세먼지의 저감 효과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산림조합은 산림조합 추모관 옆에서 나무시장을 오는 3월 말일까지 운영해 군민들이 필요로 하는 유실수와 조경수 등 100종 1만5,000여본을 판매하고 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