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강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진군 환경산업단지, 중소기업 특별지원지역 선정
법인세와 소득세 감면 세제혜택, 정책자금 융자한도 예외 적용 등 혜택
기사입력  2015/03/16 [11:32] 최종편집    광주전남협회


강진군 환경산업단지가 12일 중소기업청이 선정한 중소기업 특별지원지역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중소기업 특별지원지역은 강진군 등 전국 8곳 산단이 지정되었으며, 그동안 정부 관계자를 상대로 대응논리 개발과 끈질긴 설득을 통해 전국 400여 개 일반 산단 중 강진군은 새로 특별지원지역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특별지원지역 지정은 중소기업청이 지난 1월 전국 산업단지 중 산단 활성화 및 입주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국 산업단지를 대상으로 각 지자체의 신청을 받아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 선정했다.

 

이 곳에 입주한 중소기업은 최초 과세연도부터 4년간 법인세와 소득세의 50% 감면 등의 세재 혜택은 물론 생산 제품에 대해 제한경쟁입찰 참여와 수의계약도 가능하여 매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정책자금 융자한도 예외 적용 및 기술보증기금과 신용보증기금의 보증 우대, 산업기능요원, 공공구매, 기술개발 자금 지원 등에서 타 산업단지 입주 기업에 비해 우대를 받게 된다.

 

강진군 환경산단은 현재 80%의 공정율을 보이고 있으며 금년 상반기 준공 예정으로 차질없이 공사가 진행 중이다.

 

현재 강진군은 전국에서 가장 저렴한 분양가(3.3㎡당 309.960원)로 산업용지를 공급하고 있으며, 산업단지 내에서 기 운영중인 환경 특화 전문연구기관인 전남환경산업진흥원의 연구 및 마케팅 등 다양한 기업지원으로 기업 입주 시 시너지 효과 창출이 기대된다.

 

특히, 전남도와 강진군의 입주 기업에 대한 시설·입지 보조금 지원 등의 차별화된 인센티브 제공으로 초창기 기업의 자금 운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특별지원지역 선정이 강진 환경산단 기업 유치 촉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산단 투자마케팅에서도 이를 적극 활용하여 산단 분양률 100%를 달성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진환경산업단지 투자 문의는 강진군 미래산업과 투자유치팀(☎061-430-3091~4)으로 전화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뉴스깜/이기원 기자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