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소식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 서구, 2019 노인일자리사업 본격 시작
공익활동, 시장형, 인력파견형 등 45개 사업 시행
기사입력  2019/03/12 [11:49] 최종편집    변평윤 기자
    서부경찰서와 서구시니어클럽 협약체결 모습

[KJA뉴스통신] 광주 서구가 3월부터 3,900여명을 대상으로 노인 일자리사업을 본격 시작했다.

서구는 올해 일자리 사업을 위해 100억 4천만원의 사업 예산을 투입, 총 45개 사업을 시행하며, 국고보조금 외에도 3억 8여만원의 구비를 추가 투입해 108개 노인일자리를 추가로 지원한다.

주요 사업은 취약노인 가정방문, 안전점검,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공익활동과 식품제조 판매, 아파트 택배 등 시장형 그리고 경비원 및 요양보호사 등 인력파견형 등으로 월 27만원 정도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또, 신규사업으로 경로당 어르신 복지향상을 위해 경로당 급식도우미사업을 시행해 관내 100개소에 파견하고, 서부경찰서, 도시철도공사, 초·중학교와 협약을 체결, 노인일자리 사업의 효율을 도모한다.

서부경찰서와 서구시니어클럽이 협약한 안전서구 만들기 사업은 개방화장실 몰카 탐지, 길거리 위험물 점검 등 안전캠페인을 시행, 지역사회 참여를 유도하고 공동 협력하는 공동체 치안을 확산해 범죄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청 관계자는 “고령화 사회에 건강하고 안정된 노후생활을 위해 더 많은 노인일자리를 만들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 보람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