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양시, '기업애로 속 시원하게' 현장행정 본격 시동
현장방문, 간담회 등 원스톱 지원단 운영으로 기업민원 해결과 소통에 큰 역할 기대
기사입력  2019/03/11 [15:16] 최종편집    이철훈 기자
    광양시, '기업애로 속 시원하게' 현장행정 본격 시동

[KJA뉴스통신] 광양시가 ‘2019 원스톱 기업애로 종합지원사업’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기업애로사항 청취와 해결방안 모색을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

시는 그동안 1기업 1공무원 담당제 운영과 산업단지 입주기업 간담회 개최 등 행정의 신뢰성 제고와 기업하기 좋은 도시 조성에 앞장서 왔다.

특히 정현복 광양시장 등 간부공무원이 중소기업 민생현장을 직접 찾아가 기업인의 입장에서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신속히 해결하는 효과를 거뒀다.

이를 통해 지난해 접수된 총 46건의 기업 애로사항 가운데 44건을 해결해 완료율 96%를 달성했다.

올해에는 원스톱 기업 민원 해결을 강화하기 위해 광양시 14개 부서 및 기관이 참여하는 ‘기업민원 해결 지원단’을 구성하고 다양한 중소기업 운영자금과 수출 판로 지원, 규제 개선사례 발굴 등 효율적인 지원책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기업지원 부서인 지역경제과를 중심으로 관계부서와 유관기관 협의를 통해 현장방문, 온라인, 간담회 등 지원단에 접수된 기업 애로사항의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철저한 사후관리로 처리 결과를 해당 기업에 전달한다.

또한 중소기업 기술지원 및 기업애로 상담 온라인시스템 도입 등 각종 신규 사업을 함께 펼쳐나갈 계획이다.

정승재 기업지원팀장은 “기업 현장의 크고 작은 애로사항을 적기에 해소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말했다.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8-05-31~2018-06-12)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