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 IBK다문화엄마학교, 자랑스런 졸업과 기대어린 입학
제2기과정 8명 졸업 및 제3기과정 8명 입학식 개최
기사입력  2019/03/11 [14:42] 최종편집    변주성 기자
    목포 IBK다문화엄마학교, 자랑스런 졸업과 기대어린 입학

[KJA뉴스통신] IBK기업은행이 후원하는 목포 다문화엄마학교가 지난 10일 목포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제2기 졸업식과 제3기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결혼이주여성 학생 및 목포다문화엄마학교 교장 박공식 신부, 한마음교육봉사단 전남지부장 윤치욱, 지도교사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지난 해 9월 입학해 5개월간 학습 과정을 거친 2기과정 졸업생 8명에게 졸업장을 수여했으며, 졸업생들은 올해 8월에 있을 초등학교 검정고시 합격을 위해 공부에 매진하고 있다.3기 입학생 8명은 입학선서문을 낭독하며, 배움에 대한 의지를 다진 가운데 이 달 부터 7월 까지 5개월간 초등 국어, 수학, 과학 등 7개 교과목을 온라인과 월 2회 집합교육으로 수강하게 된다.한편, 한마음교육봉사단은 학생들에게 교과서, 강의자료 일체, 태블릿PC를 무료로 제공하고, 소집교육 교통비 및 자녀 가정학습 지도 활동비 등도 지원한다.박공식 교장은 “결혼이주여성들이 낯선 문화적 장벽으로 인해 자녀 교육에 어려움을 겪지 않기를 바라며, 다문화 가정의 안정적 학습 환경을 만들어 가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목포 다문화엄마학교는 2018년 3월 전국에서 4번째로 개설된 가운데 IBK기업은행재단 후원과 한마음봉사단의 협력에 힘입어 목포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공동 관리·운영하고 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