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양시, 저출산 인식개선 홍보 캠페인 펼쳐
혼자하면 힘든육아 함께하면 든든육아
기사입력  2019/03/07 [13:50] 최종편집    이철훈 기자
    저출산 인식개선 홍보 캠페인 펼쳐

[KJA뉴스통신] 광양시는 지난 5일 컨테이너부두 사거리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저출산 인식개선 및 모유수유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고, 나아가 저출산 인식개선 및 가족 친화적인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시는 저출산 극복을 위해 임신·출산·양육에 필요한 지원책을 마련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먼저 광양시에 주소를 둔 출산 가정이라면 산후조리비용과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시스템을 전액 지원받을 수 있으며, 이 사업은 광양시가 올해부터 전국 최초로 시행 중인 사업이다.

또한 둘째 자녀 이상 출산 가정은 광양사랑상품권 100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어 경제적 부담 경감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선자 출산지원팀장은 “현재 정부 차원에서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기위해 복지 정책 확대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한 저출산 인식개선이 선행돼야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 캠페인을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행복도시 조성에 적극적인 힘을 모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