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순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범시민운동 사감운동 성장 동력 찾아, 한마음
순천시~4대 종교단체 간 사감운동 MOU 체결
기사입력  2015/03/10 [16:24] 최종편집    광주전남협회
▲     © 광주전남협회


순천시(시장 조충훈)는 9일 10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시민 중심의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포옹운동(이하 사감운동)’의 저변문화 및 성장 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4대 종교단체 대표들과 상호업무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최근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인간의 본질적 가치 상실’이라는 사회적인 문제를 사감운동을 통해 그 해결방안을 고찰하고자 추진된 것으로, 그동안 관(官) 중심의 사감운동 전개에서 민(民) 중심의 사감운동 추진 동력을 마련하는 단초가 되었다는데 그 의미가 있다.


또한 정원을 품은 행복도시 순천 조성이라는 민선6기 시정목표와 그 맥을 같이한 것으로 사감운동이 아래에서부터 위로 확산되는 지속가능한 시민운동으로 발전할 계기가 마련된 것으로 평가된다. 

 

협약을 체결한 관내 4대 종교단체 대표들은 앞으로 사감운동을 통한 시민 행복문화 창조와 관련한 구심점 역할을 하게 되며 특히 행복시민이라는 동질성 및 공동체의식 함양에 주안점을 두고 노력을 경주할 계획이다.


조충훈 순천시장은 “28만 순천 시민 누구나 행복한 행복도시를 위해 4대 종교단체가 가교역할을 감당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며 “앞으로도 전국 행복지수 1위 순천을 위해 시민과 동반자적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순천시기독교총연합회 회장으로 참석한 임한섭 목사는 “사감운동의 취지에 적극 공감한다” 며 “시민과 호흡하는 사감운동이 될 수 있도록 가교역할을 충실히 해 행복도시 순천을 조성하는데 일조 하겠다”고 답했다.

 

**4대 종교단체 : 순천기독교총연합회(임한섭 목사), 순천불교사암연합회(정환 스님), 원불교순천교당(송혜자 교감), 천주교광주대교구순천 지구(표양권 신부님)
순천시가 4대 종교계 대표와 MOU를 체결한 것은 이례적인 일로  이는 순천시가 행복도시 구현을 위한 실천사업 하나로 추진하고 있는 사감운동을 범시민운동으로 확산시켜 나가려는 의지가 담겨있다.

KJA뉴스통신/황효순 기자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