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소식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구 “우리동네 소식통 다 모여라…주민기자단 모집”
15일까지 접수…20명 선발·정책발굴 위한 현장견학 참여
기사입력  2019/03/04 [14:26] 최종편집    박기철 기자
    광주광역시_남구

[KJA뉴스통신] 구청에서 매월 한차례씩 발행하는 소식지를 주민 참여형 형태로 제작하고, 온라인 및 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남구청 구정과 동네 정보를 우리 이웃들에게 친근감 있게 전달하기 위함이다.

주민기자 모집 접수 기간은 오는 15일까지다.

모집 인원은 20명 내외이며, 구정에 관심이 있는 주민 가운데 매월 한차례 이상씩 기사 취재 및 발굴, PC를 활용해 원고 작성이 가능한 주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사진과 동영상 촬영, 포털사이트 카페 활동 및 SNS 활용이 가능한 주민은 선발 과정에서 유리하다.

신청 방법은 남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관련 서식을 내려 받은 뒤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남구는 오는 15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한 뒤 신청자가 작성한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자유 주제글 내용을 평가해 오는 21일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주민기자가 발굴한 우수 기사는 매월 발행하는 소식지에 게재되며, 해당 주민기자에게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된다.

또 남구청 블로그에 새롭게 마련될 예정인 ‘주민기자단 NEWS’ 게시판에 해당 기사가 링크돼 독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게 된다.

이밖에 주민기자로 선발된 주민들은 남구청 페이스북 등 SNS 영역에서도 구정 소식 전파를 위한 서포터즈로 활동하게 되며, 타 지역 자치단체의 우수 정책 벤치마킹을 위한 현장체험 활동의 기회도 주어진다.

남구 관계자는 “열정 넘치는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왕성한 활동을 부탁드린다”며 “구정 및 동네 소식이 우리 22만 남구 주민들에게 빠르게 전달될 수 있도록 주민기자단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