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신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쌀·밭·조건불리지역 직불제 신청하세요”
신안군, 읍면 공동접수센터 설치 운영
기사입력  2015/03/10 [09:54] 최종편집    광주전남협회
신안군은 2015년도 농업직불제(쌀·밭·조건불리지역) 신청을 받는다.
 
9일 신안군에 따르면 올해 쌀 소득등보전 직불제 5,884농가 조건불리지역 직불제 9,828농가, 밭농업직불제 434농가등을 대상으로 지난 2일부터 6월 15일까지 읍면사무소 또는 국립농산물 품질관리원 사무소에서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쌀 소득 고정 직불금은 ha당 평균 100만원(농업진흥지역 안 밖의 지급단가는 향후 고시 예정-2015년 3월중) 밭농업 고정직불금은 ha당 25만원에서 50만원 조건불리직불금은 ha당 50만원으로 지급대상은 쌀소득 직불제는 논에 벼를 재배하거나 논의 형태를 유지, 관리 밭고정직불금은 모든 밭작물, 조건불리 직불금은 3년동안 농업에 이용 관리된 농지를 경작하는 농업인들에게 지원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국립농산물 품질 관리원(품관원)과 합동으로 읍면에 공동접수센터(행정-농업인직불제, 농관원-농업경영체)를 설치 운영해 읍면별 공동 ‘집중 접수기간’를 설정 농업인의 신청 편의를 도모토록 했으며 식량·사료작물의 자급률 향상과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논에 겨울철 이모작으로 사료 및 식량작물을 재배하는 경우 밭농업(동계)직불제 지원사업에 포함해 ha당 50만원을 지원한다.

신안군 고길호 군수는 “올해 농가에서 신청하는 직불제는 쌀 관세화와 FTA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우리 농업인들의 농가소득보전을 위해 지원하는 최소한의 안전망으로써 농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호남일보/양완 기자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