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A뉴스통신] 장흥군은 오는 3월부터 정남진도서관의 편리한 도서이용 기회 및 독서환경을 제공하고자 도서 단체대출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서 단체대출은 대량의 도서를 장기간 이용하고 싶은 장흥군 소재 어린이집 및 유치원,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1회 최대 50권까지 도서를 한 달간 대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어린이들의 회원가입이 어렵고 대출·반납에 있어 어려움이 있었던 것을 반영해, 보육시설 명의로 단체 대출·반납을 함으로써 편리함과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출 가능한 도서가 정해져 있는 꾸러미 형식이 아닌 보고 싶은 책을 직접 서가에서 골라 대출해 가는 형식으로 진행되는 것이 장점이다.
도서 단체 대출 신청은 기관대표 신분증을 지참해 단체대출 이용신청서를 작성해 도서관에 제출하면 되고, 신청은 연중 수시로 가능하다
단체대출한 도서는 관리에 최선을 다 할 수 있도록 담당자를 선임해 감독하고 담당자는 대출한 자료가 분실, 훼손되지 않도록 관리해야 한다.
정남진도서관 관계자는 “시간 및 거리적 제약으로 도서관 이용이 어려웠던 유치원과 어린이집에서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예상 된다”면서 “많은 어린이들이 책과 좀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