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A뉴스통신] 무안군은 무안군청, 무안읍사무소, 남악출장소 복합주민센터 총 3곳에서 운영하고 있는 부동산정보 열람시스템 중 노후화된 기기 2대를 교체·설치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가 군민들에게 부동산정보 열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부동산정보 열람시스템이란 토지에 대한 항공사진, 지적도, 토지대장, 개별공시지가, 도로명주소, 토지이용계획 등의 영상 정보를 한눈에 확인 가능한 통합형 시스템으로 민원인이 직접 화면을 터치해 대형 스크린을 통해 토지 영상정보를 무료로 쉽게 열람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토지와 도로명주소 정보를 시스템에서 바로 문자로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해 토지정보제공 서비스가 제공되며 부동산정보에 대해 무료로 열람이 가능해 불필요한 민원발급을 최소화 할 뿐만 아니라 군정홍보, 관광정보 등 각종 부가 서비스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어 군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노후된 민원 열람시스템 교체를 통해 정보제공의 신속성 및 군민 편의성을 증대 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누구나 쉽게 이용가능한 부동산정보 열람시스템의 운영을 통해 편리하고 선진화된 수요자 중심의 민원편의 서비스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군민들과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