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나주시보건소, 2019년도 직무역량강화 교육 실시
2019년도 보건사업지침 시달 및 친절교육 진행 … 지역사회 건강지킴이 박차
기사입력  2019/02/20 [14:43] 최종편집    박기철 기자
    2019년도 직무역량강화 교육 실시

[KJA뉴스통신] 나주시 보건소는 지난 15일, 보건소 2층 회의실에서 직원 6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도 맞춤형 의료서비스 제공 및 보건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직무역량강화,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베이비부머 세대의 퇴직으로 신규 직원들이 증가하는 추세에 있어, 업무미숙에 따른 행정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선배 공직자와의 업무 공유 및 소통을 통해, 올 한 해 시민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기 위한 적극적이고 친절한 업무 태도를 함양하는 시간이 됐다.

교육은 2019년 보건사업 추진에 따른 팀별 현안업무 보고를 비롯한 주요 업무 지침 시달, 전문가 강의, 현안업무 토론 등이 진행됐다.

보건소는 빛가람 혁신도시 인구 증가로 다양한 행정 수요가 발생함에 따라 최근 민원 트렌드를 공유하고, 이를 반영한 맞춤형 보건행정서비스를 보건지소, 진료소 등 보건기관 간 소통과 협력을 통해 제공해가기로 했다.

또한 업무 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직원들의 스트레스 조절과 민원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문가 특강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김영식보건위생과장은 “올 한 해도 시민 건강을 위한 맞춤형 보건의료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특히 혁신도시 조성으로 행정 수요가 보다 다양해진 만큼 시민의 건강지킴이로써 그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직원들의 직무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