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성군, 제58회 전라남도체육대회 자원봉사자 모집
전남체전의 숨은 주역이 되어줄 자원봉사자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기사입력  2019/02/20 [11:53] 최종편집    박기철 기자
    포스터

[KJA뉴스통신] 보성군은 오는 4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열리는 제58회 전라남도체육대회 개최를 앞두고 자원봉사자 300명을 모집한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20일부터 오는 3월 5일까지 14일간이며,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각급 기관, 단체, 동호회 등 단체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58회 전라남도체육대회 자원봉사자들은 급수 및 음료봉사, 환경관리, 교통안내, 종합안내소 운영 등의 업무에서 활동하게 된다.

최종 선발된 자원봉사자는 4월 초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갖고 기본소양 교육과 현장 적응교육, 현장배치 및 리허설을 통해 개인별, 분야별 임무가 배정된다.

군은 체전기간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해 자원봉사자 상해보험 가입을 추진하고, 유니폼, 모자, 활동 실비 등을 지원한다. 또한, 적극적인 봉사를 펼친 자원봉사자에게는 대회종료 후 표창 등을 통해 격려할 계획이다.

군관계자는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 개최의 숨은 주역이 자원봉사로 평가받고 있듯이 이번 제58회 전라남도체육대회 성공개최 여부도 자원봉사자들의 역량에 달려있다.”며 “자원봉사자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봉사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보성군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청서는 보성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읍·면사무소 복지계, 군청 주민복지과 희망복지지원계에 제출하면 된다.

한편, 이번 전라남도체육대회는 오는 4월 20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3일까지 보성공설운동장 등 25개소에서 22개 종목에 6,000여명의 임원, 선수단이 참여해 펼쳐진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