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싱싱한 해남배추로 봄김치 담으세요”
해남군, 서울 봉은사서 겨울배추 소비촉진 특판전
기사입력  2019/02/19 [15:34] 최종편집    변주성 기자
    서울 봉은사서 겨울배추 소비촉진 특판전

[KJA뉴스통신] 해남겨울배추 소비촉진을 위한 특판행사가 서울 봉은사에서 열렸다.

해남군은 지난 18일부터 19일 이틀간 서울 봉은사에서 해남겨울배추 소비촉진을 위한 농수특산물 특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풍작과 소비둔화로 가격이 대폭 하락한 겨울배추의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겨울배추 특판전과 함께 봄 김치 담그기 체험 등이 다양하게 진행됐다.

또한 절임배추 현장주문과 함께 깜짝 이벤트로 해남겨울배추 1,000포기 나눔 행사도 진행돼 정월대보름을 맞아 사찰을 찾은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김장 김치가 시어질 즈음 겨울배추를 이용해 봄 김장을 담는 남도의 음식 문화를 알리고, 국산 김치 이용을 전 국민적 움직임으로 확산시켜 배추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남겨울배추는 올해 가격하락으로 인해 전체 재배면적의 13.7%인 356.7ha, 3만 2,100여톤이 산지 폐기됐다.

한류 1번지 강남의 랜드마크이며 도심 속 전통문화 사찰인 봉은사는 대중 포교활동은 물론 이웃과 함께하는 사회 복지사업을 활발히 펼쳐오고 있다. 특히 서울 시민과 한국을 찾은 외국인들의 복합 문화휴식 공간으로 종교와 문화, 역사가 어우러진 강남의 대표 명소이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