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A뉴스통신] 순천시에서는 시민들의 책 구입비 부담을 낮추어 독서활동을 증진시키고 지역서점과 상생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하고자 2019년 ‘전 시민 좋은 책 도서 지원 사업’을 2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전 시민 좋은 책 도서 지원 사업’은 순천시립도서관 도서대출 회원증을 소지한 순천 시민이면 누구나 지정된 서점에서 추천 도서를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사업으로 2014년부터 시작해 이 사업을 통해 책을 구입하는 시민들이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도서구입량도 매년 늘어나고 있어 독서효과가 입증된 독서권장 정책이다.
선정되는 추천 도서들은 내부적으로는 순천시 One City One Book 선정 도서, 사서 추천 도서, 인문학 강연 도서 등으로 선정하고 외부적으로는 전문기관 추천 도서, 주요 일간지, 언론사, 미디어 등 추천 도서, 국내외 문학상 수상작 등으로 선정한다. 또한 시민들이 자주 찾는 신간도서 등 매월 10권 내외로 책을 추가해 시기에 맞는 도서를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전 시민 좋은 책 도서 지원 사업을 통해 가까운 지역 서점을 이용하게 됨으로써 시민들은 서점에서 책을 읽는 즐거움을 알아가고 지역서점은 그 동안 인터넷 등의 매체에 밀려 어려웠던 도서 판매량이 확대되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와 순천시립조례호수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