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나주 세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올해 첫 회의 개최
올해 신규 사업 ‘저소득층 자녀 희망지원사업’ 대상자 심의
기사입력  2019/02/07 [14:53] 최종편집    박기철 기자
    나주시

[KJA뉴스통신] 나주시 세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달 29일 세지면사무소 회의실에서 2019년 제1차 회의를 가졌다.

협의체는 이날 작년 지역특화사업 추진실적 보고를 비롯해 올해 ‘저소득층 자녀 희망 지원 사업’ 대상자 심의 및 협의체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저소득층 자녀 희망지원사업은 저소득 가구 자녀에게 장학금을 지원, 소외계층의 자립을 돕는 사업으로 올해 대입 예정자 2명과 고교생 1명에게 총 5백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또한 협의체는 신규 사업으로 관내 독거노인들의 이불을 세탁해 주는 ‘뽀송뽀송 빨래방’을 발굴·채택했다.

황명원 민간공동위원장은 “협의체 위원들이 지역 복지 현안 해결을 위해 중지를 모아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올 한 해 주민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 체감할 수 있는 복지 사업 활성화를 위해 민, 관 협력에 최선을 다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협의체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코팩스 윤형복 이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해, 훈훈한 감동을 더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