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A뉴스통신] 장흥군 장흥읍 49개 마을 주민들이 정성껏 모아 온 사랑의 동전모으기 저금통을 지난 22일 장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전달했다.
‘사랑의 동전모으기 저금통 사업’은 장흥읍 관내 49개 마을 주민들이 이웃과 더불어 사는 마음을 갖게 하고 나눔 습관을 자연스럽게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장흥읍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담당마을에 기부했던 저금통에 주머니 속, 책상 서랍속, 자동차 안 등에 잠들어 있는 동전들을 마을회관에 비치한 저금통에 차곡차곡 모아 저금통을 전달한 것이다.
저금통을 전달에 참여한 마을 이장들은 ‘ 주민들이 모아 온 작은 성금이 주위의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주민을 위한 나눔 행사에 적극 동참하겠다.’며 한목소리로 전했다.
백형갑 장흥읍장은 “작은 생활속 나눔과 이웃사랑 실천에 동참해 주신 지역 주민들의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생활속 기부로 ‘읍민 하나되기’운동을 전개, 이웃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모금된 성금 1,384,240원은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위기가정에 지원될 수 있도록 장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에 쓰여질 예정이며, 금년에도 동전 모으기 운동을 계속 전개 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