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군 바둑진흥 조례"입법 예고,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 중 최초 입법례
기사입력  2019/01/22 [11:42] 최종편집    변주성 기자
    신안군

[KJA뉴스통신] 신안군은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 최초로 "바둑진흥법"에 따라 "신안군 바둑진흥 조례"를 입법한다.

지난해 제정된 "바둑진흥법"의 시행에 발맞춰, 신안군의 바둑 진흥과 바둑 기반 조성을 목적으로 입법되는 "신안군 바둑진흥 조례"는 이달 28일까지 입법예고와 의견청취 절차를 거쳐 제정될 예정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바둑인재의 육성 및 확보 각종 바둑대회의 개최 및 참가 지원 바둑교육의 지원 등을 담고 있다.

천재 바둑기사 이세돌을 배출한 신안군은, 바둑 고장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지역 특산물 홍보를 위해 그동안 KB바둑리그 신안천일염팀 출전, 국수산맥 국제 바둑대회 개최 등 바둑 진흥 정책을 추진해왔다.

신안군은 금번 조례 제정을 통해 이러한 바둑진흥에 대한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고, 새로운 바둑 진흥 시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그 일환으로 "제1회 1004섬 신안 국제 시니어 바둑대회"가 올해 9월 개최될 예정이고, 신안군 어린이들의 바둑 재능 향상을 위해 관내 3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초등학생 방과후 바둑교실"을 3월부터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