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례군 ‘사랑의 헌혈’행사 실시
헌혈로 고귀한 생명 나눔 동참
기사입력  2019/01/08 [11:44] 최종편집    이철훈 기자
    구례군 ‘사랑의 헌혈’행사 실시
[KJA뉴스통신] 구례군과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은 지난 7일 의회광장, 보건의료원 광장에서 동절기 ‘사랑의 헌혈’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헌혈자의 85%를 차지하는 학생들의 겨울방학과 계절적인 요인으로 응급환자 수혈용 혈액 수급에 많은 어려움과 전국 혈액보유량이 1일부터 2일 분으로 적정 보유량보다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구례군에서는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 헌혈차량 2대를 지원 받아 공무원, 회사원 및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행사를 실시하여 총 64명이 헌혈에 참여하는 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헌혈이란 ‘건강한 사람이 생명을 위협받는 다른 사람에게 아무런 대가없이 자신의 혈액을 기증하는 사랑의 실천이자 생명을 나누는 고귀한 생명 운동’으로 이번 ‘사랑의 헌혈 행사’로 인해 더불어 사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된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현대 의학의 눈부신 발전에도 불구하고 환자에 대한 수혈은 오직 건강한 사람의 헌혈에 의해서만 가능하므로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더불어 고귀한 생명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되어 나가기를 기대한다.”며 “매년 동절기와 하절기에 실시하는 사랑의 헌혈 행사에 많은 주민들이 관심을 갖고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