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시, 노인일자리사업 노노케어사업 시행
기사입력  2019/01/07 [14:22] 최종편집    변주성 기자
    목포시
[KJA뉴스통신] 목포시가 7일부터 오는 11일까지 노인일자리사업인 노노케어사업 참여자 490명을 모집한다.

‘노인과 노인의 유쾌한 만남’이라 할 수 있는 노노케어사업은 건강한 노인이 거동불편·경증치매 노인, 취약계층 노인 등의 가정을 방문해 안정적인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안부 확인, 말벗, 생활 안전 점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수행기관은 목포시노인복지관, 하당노인복지관, 대한노인회목포시지회, 목포자원봉사자협의회,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등 5개 기관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어르신은 모집기간에 해당 기관에 신청하면 된다.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생계급여·의료급여 수급자, 직역연금대상자 등은 신청할 수 없다. 근무시간은 1일 3시간이며 매월 활동비로 27만원을 지원받다.

시는 사업비 75억원을 투입해 어르신 2,528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으로 이는 작년보다 280명이 늘어난 수치다.

이와 함께 민선7기 공약인 시장형일자리, 시니어멘토사업, 어린이안심등하교지원사업 등을 포함한 38개 유형의 사업을 오는 3월부터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앞으로 9개월형 일자리사업은 총 2,038명을 모집하며, 희망하는 어르신은 오는 2월 11일부터 15일 관할 행정복지센터 또는 해당 사업을 추진하는 수행기관을 방문·신청하면 된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