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는 오는 16일부터 3월 2일까지(15일간) 희망하는 마을 및 단체를 대상으로 사회적 경제의 기초 커뮤니티비즈니스사업(CB)을 공모한다.
공모대상은 CB의 의의를 바탕으로, 산업․자연․문화․전통․경관 등의 지역자원을 활용해 지역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사업, 총 10여개의 사업을 선정한다.
신청자격은 순천시에 근거를 둔 마을 및 단체로써 서류심사 및 현장심사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된 업체를 대상으로 하며, 양성교육 및 사업 진행은 12월말까지 진행된다.
신청접수는 오는 3월 2일까지이며, 각 읍면동사무소 및 시민소통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홈페이지 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시민소통과 사회적 경제 담당(전화 749-5610)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공모는 소규모의 자본으로 지역의 시장가치 및 고용을 창출하는 CB사업을 통해 사회적 경제의 기초를 다지고, 역량을 강화해 이후 사회적 기업이나 마을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기를 바라는 의도에서 추진된다.
시 관계자는 “도농 통합도시인 순천시의 특성상 농촌의 고령농, 약소농의 문제와 원도심권의 공동화 등 도시민의 지역 현안을 지역의 잠재된 자원을 발굴‧활용함으로써 해결하고 지역경제 회복에 기여하는 사회적 경제의 기초를 다지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아침신문/오정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