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A뉴스통신] 목포시가 ‘2018 웹어워드코리아’의 웹사이트 평가에서 ‘지방자치기관분야’,‘여행/관광분야’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해 혁신성이 우수한 웹사이트임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웹어워드코리아’는 국내 대표 웹 전문가 3,000명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한 해 동안 새롭게 구축되거나, 리뉴얼된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혁신성과 우수성을 심사해 시상하는 권위있는 상이다.
시가 최근 새 단장을 마친 목포시 대표홈페이지와 관광홈페이지는 공공기관 최초로 RESS가 적용돼 어떠한 PC나 모바일 기기에서도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반응형 웹사이트다.
또 획일화된 기관 홈페이지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세로 스크롤바 이동이 아닌 가로 버튼 전환 이동 방식을 채택해 생동감이 넘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채택했다. 이와 함께 홈페이지 배경화면인 목포대교의 낮과 밤을 오전·오후 6시를 기점으로 자동으로 전환되도록 하는 등 참신하게 운영하고 있다.
시는 홈페이지 개편 완료 후에도 서버 가상화와 방어장비 도입 등 지속적으로 홈페이지 서비스를 향상하고, 보안시스템을 강화해가고 있다.
양회성 정보통신과장은 “목포시 대표홈페이지가 앞으로도 최우수 홈페이지라는 명예를 이어갈 수 있도록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