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무안군, 창조농업을 위한 농산물 가공교육 교육생 모집
소규모 창업 아카데미 3과정, 식문화 전수 아카데미 3과정 교육 운영
기사입력  2015/02/12 [15:06] 최종편집    광주전남협회

무안군(군수 김철주)은 6차 산업화를 주도하는 농산물 가공 창업과 향토음식 산업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무안군에 따르면,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청계면 도대리에 소재한 농산물종합가공지원센터에서 관내 거주하는 농업인, 지역식문화에 관심 있고 농산물가공 창업을 희망하는 군민들을 대상으로 소규모 창업 아카데미(3과정), 식문화 전수 아카데미(3과정) 총 6과정을 개설하여 실시한다고 밝혔다.

 

소규모 창업 아카데미는 ▲창업 준비반 ▲가공장비 활용반 ▲생산제품 홍보반3과정으로 구성되며 농식품 가공에 대한 기초지식과 함께 가공실습교육과 농산물가공창업 인허가에 따른 식품위생법규 및 행정절차, 생산제품 홍보 마케팅 실습 등 창업에 필요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식문화 전수 아카데미는 ▲전통장류 제조사 ▲자연발효식초 제조사 ▲향토식문화 상품화(남도음식해설사)로 구성되며 전통식품 발효를 바탕으로 4대 장류 제조 이론 및 실습, 자연발효 식초 제조 이론 및 실습, 지역농특산물을 활용한 향토음식 개발 및 상품화 전략 등의 내용으로 지역식문화 지도자 양성과 상품화가 가능할 수 있는 교육을 실시함은 물론 3과정 모두 수료 후 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무안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1차 산업으로서의 농업이 2차 식품가공, 3차 유통·판매·체험·관광·교육 등과 융합해 또 다른 6차 산업을 창출하는 것, 즉 창조농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다수의 농업인이 창업을 함으로써 새로운 소득원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

 

2015년 교육대상자 모집은 오는 3월 6일까지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무안군청 홈페이지(http://www.muan.go.kr)를 참고하거나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농산물가공담당(450-4051~3)으로 문의하면 된다.

 

KJA뉴스통신/임윤진 기자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