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A뉴스통신] 해남군은 지난 19일 문화예술회관 다목적실에서 민선7기 군수 공약사항 65개 사업 담당 팀장 및 직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민선7기 군민과의 아름다운 약속”실현을 위한 매니페스토 실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을 초빙,‘착한 성장사회와 로컬 매니페스토’라는 주제로 매니페스토의 시대적 흐름과 역할, 공약 실천운동에 대한 이해의 자리를 마련했다. 또한 민선7기 공약사업 평가에 대한 추진방향, 주민 눈높이에 맞춘 공약 정보 제공방법 그리고 공약 이행평가 지표 등을 설명하고 주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한 공무원의 역할과 책임감을 강조했다.
명현관 군수는 공직자들에게 민선7기 동안 새로운 활력과 변화를 통해 군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군정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분발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군민들의 다양한 현장 목소리를 듣고 소통하여 민선7기 군민과 약속한 65개 공약사업의 100% 달성을 목표로 더욱 군정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해남군은 지난 7월 명현관 군수 취임 이후 ‘빛나라 땅끝! 다시 뛰는 해남’군정목표 아래 5대 방침, 8대 전략을 세우고 네 차례의 공약사항 보고회를 통한 검토와 전문가 토론 및 군민 의견 수렴을 통해 65개 공약사업을 10월 8일 최종 확정·공표하고 군민들과 약속한 사업들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가고 있다.
|